☎ 031-214-4314

수원, 광교, 용인지역 지식산업센터,사무실, 상가 중개전문 부동산

굿비즈부동산 중개사이트 바로가기

2021/10/18 2

사업용 부동산 양도 시 건물분 부가가치세 계산 방법

토지와 주거용 부동산이 아닌 사업용 부동산(지식산업센터, 창고, 공장, 상가, 사무실, 오피스텔 등) 사거나 팔 때 거래금액에 부가가치세가 반드시 발생합니다. 거래 경험이 많지 않은 분들이 가장 많이 실수하는 부분입니다. 사업용 부동산 매매 시 계약서에 부가세에 대하여 어떻게 할지 명시하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요? 매매가격에 부가세가 포함인지 아닌지에 대하여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으면 매매가격에 부가세가 포함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즉,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으면 매도자가 부가세를 납부해야 합니다. 사업용 부동산 매도 시 건물분에 대하여 ‘부가세 별도’ 또는 ‘부가세는 매수자 부담한다’라는 내용을 기재해야 손해를 보지 않습니다. 그럼 매매 시 건물분에 대한 부가가치세는 어떻게 계산할까? 부가가치세는 전체 양도가..

수원영통 망포역 지식산업센터 '신동탄 헤센 IT 타워' 분양, 라이브오피스 투자 추천

오늘은 투자가치 높은 지식산업센터 분양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수원 영통구와 인접해 있는 화성 반월동에 분양하는 지식산업센터로 수인분당선 망포역에서 도보로 접근할 수 있는 곳입니다. 망포지역은 수원 삼성전자가 있는 곳이어서 배후수요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교통 환경이 좋아 기업들이 선호하는 곳입니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12층, 연면적 약 10,873평 규모에 섹션오피스, 라이브오피스, 지원시설(상가) 등으로 구성됩니다. 지원시설(상가)을 제외한 '섹션오피스'와 '라이브오피스'는 건축 용도가 업무시설이 아니라 '지식산업센터(공장)'입니다. '라이브오피스' 추천하는 이유 최근 정부의 청년 창업지원사업 등 1인 기업 증가와 경기 침체에 따른 기업들의 높은 임대료 부담으로 인해 소형 사무실에 대한 인기가 높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