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31-214-4314

수원, 광교, 용인지역 지식산업센터,사무실, 상가 중개전문 부동산

굿비즈부동산 중개사이트 바로가기

2021/10 8

[월세]수원 에이스 스마트윙 영통 지식산업센터/드라이브인 호실/한 층 전체 사용

오늘 소개하는 물건은 2021년 11월 중순 입주를 시작하는 에이스 스마트윙 영통 지식산업센터 임대입니다. 드라이브인(Drive-in) 시스템이 적용된 호실로 한 개층 전체를 사용할 수 있는 물건이며, 주차장을 제외한 실사용 면적이 240평 정도입니다. 서비스로 제공하는 발코니 면적까지 합치면 260평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아래 임대물건 평면도 참조)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적용된 호실은 차량이 해당 호실까지 진입할 수 있어 원자제 및 화물 운송이 많은 제조업이나 물류기업에게 추천하는 물건입니다. 에이스 스마트윙 영통은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적용된 호실이 전체 2개 층 밖에 되지 않아 실입주 기업을 제외하면 한 개층 밖에 되지 않습니다. 보통 개별단지로 분양하는 분양하는 지식산업센터는 드라이브인(Driv..

사업용 부동산 양도 시 건물분 부가가치세 계산 방법

토지와 주거용 부동산이 아닌 사업용 부동산(지식산업센터, 창고, 공장, 상가, 사무실, 오피스텔 등) 사거나 팔 때 거래금액에 부가가치세가 반드시 발생합니다. 거래 경험이 많지 않은 분들이 가장 많이 실수하는 부분입니다. 사업용 부동산 매매 시 계약서에 부가세에 대하여 어떻게 할지 명시하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요? 매매가격에 부가세가 포함인지 아닌지에 대하여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으면 매매가격에 부가세가 포함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즉,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으면 매도자가 부가세를 납부해야 합니다. 사업용 부동산 매도 시 건물분에 대하여 ‘부가세 별도’ 또는 ‘부가세는 매수자 부담한다’라는 내용을 기재해야 손해를 보지 않습니다. 그럼 매매 시 건물분에 대한 부가가치세는 어떻게 계산할까? 부가가치세는 전체 양도가..

수원영통 망포역 지식산업센터 '신동탄 헤센 IT 타워' 분양, 라이브오피스 투자 추천

오늘은 투자가치 높은 지식산업센터 분양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수원 영통구와 인접해 있는 화성 반월동에 분양하는 지식산업센터로 수인분당선 망포역에서 도보로 접근할 수 있는 곳입니다. 망포지역은 수원 삼성전자가 있는 곳이어서 배후수요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교통 환경이 좋아 기업들이 선호하는 곳입니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12층, 연면적 약 10,873평 규모에 섹션오피스, 라이브오피스, 지원시설(상가) 등으로 구성됩니다. 지원시설(상가)을 제외한 '섹션오피스'와 '라이브오피스'는 건축 용도가 업무시설이 아니라 '지식산업센터(공장)'입니다. '라이브오피스' 추천하는 이유 최근 정부의 청년 창업지원사업 등 1인 기업 증가와 경기 침체에 따른 기업들의 높은 임대료 부담으로 인해 소형 사무실에 대한 인기가 높아..

[분양권]수원 에이스 스마트윙 영통 지식산업센터「전용21평」분양권 전매

수원 에이스 스마트윙 영통 입주가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2021년 10월 말 준공 예정에 있으며, 11월 중순이면 입주가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도 매수 문의가 있어 현장을 방문했었는데요. 공사가 대부분 마무리되어 단지 주변이 깨끗해진 모습입니다. 에이스 스마트윙 영통은 수원지역에 분양한 지식산업센터입니다. 단지는 입지(대로변 위치) 특성을 고려해 프라임급 오피스 형태로 외관을 설계하여 건물의 가시성과 접근성을 높였으며, 철저한 수요분석을 통해 '중소형 크기의 섹션 오피스 형태로 업무공간을 구성'했습니다. 수원 영통구는 전통적으로 삼성전자가 있는 곳이지만 대부분 건물들이 노후화되어 있어 새로운 업무시설 공급에 대한 욕구가 강한 지역입니다. 에이스 스마트윙 영통을 중소형 섹션 오피스 개념으로 공급한..

사업용 부동산 양도양수 시 반드시 알아야 할 부가가치세

부동산을 매매하거나 임대할 때 부가가치세가 붙습니다. 그러나 토지와 국민주택 범위 내의 주택 거래 시에는 부가가치세가 붙지 않습니다. 국민주택 범위 이내의 주택에 대해서는 서민들의 주거 안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부가가치세를 매기지 않는 것입니다. 부가가치세의 대상이 되는 부동산은 국민주택 범위를 초과하는 중대형 주택, 오피스텔, 사무실, 상가, 지식산업센터, 공장, 창고 등 사업용으로 사용되는 모든 부동산 거래에 해당됩니다. 즉, 지식산업센터, 공장 등을 취득하거나 매도 할 때 그 건물이 들어서 있는 토지에는 부가가치세가 매겨지지 않지만, 건물분에 대해서는 부가가치세가 매겨지게 됩니다. 따라서 사업용 부동산 거래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상가나 사무실 등을 매매할 때 계약서에 부가가치..

부가가치세법에 의한「사업의 포괄양수도」요건과 주의할 점

최근 지속적인 경기 침체와 코로나19등으로 사업체를 접는 사례가 늘어나면서 사업을 그대로 인수하는 사업의 포괄양수도 형태의 창업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사업 양수도의 거래에도 부가가치세가 발생한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부가가치세를 고려하지 않고 사업 양수도를 진행하게 되면 추후에 가산세 등의 불이익을 받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 포괄양수도란? 원칙적으로 사업체를 양도하는 사람은 양수하는 사람으로부터 부가가치세를 받아서 이를 납부해야 합니다. 하지만 사업장별로 그 사업에 관한 모든 권리와 의무를 포괄적으로 승계시키는 것은 "재화의 공급으로 보지 않으므로" 부가가치세가 과세되지 않습니다. 즉,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 부가가치세법상 사업의 양도를 재화의 공급으로 ..

[월세]수원 지식산업센터 소형 사무실 임대, 첫입주 업무환경 최고

오늘 소개하는 물건은 2021년 11월 첫 입주를 시작하는 '에이스 스마트윙 영통' 지식산업센터 임대 안내입니다. 단지는 대로변에 위치하고 있어 차량 접근성이 뛰어나며 호실 조망권도 우수한 편에 속하는 곳입니다. 가장 큰 특징은 중소형 면적의 섹션오피스 타입으로 되어 있어 스타트업 또는 1~2인 기업에게 최적화되어 있는 지식산업센터입니다. 필요에 따라서 원하는 면적을 소형평형에서부터 대형 평형까지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에이스 스마트윙 영통은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 246번지 외 2필지에 위치하며, 대지면적 4555㎡에 연면적 29,822.86㎡(9,037평), 지하 2층~지상 14층 규모로 구성되었습니다. 주차는 법정 주차 대수 보다 2배 가까이 많게 구성되어 비교적 여유가 있으며, 관리비도 지역..

부동산 양도 시 양도 차익없이 손해보고 팔아도 양도소득세 신고는 필수!

부동산을 취득할 때 취득세를 내야하는 것처럼 팔 때에도 세금('양도소득세')을 내야합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부동산 양도 시 양도 차익이 있을 경우에만 양도세 신고를 하고, 없을 때는 신고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양도소득세는 이익 발생 여부에 관계없이 거래가 발생할 경우 반드시 신고를 해야 합니다. 소득세법 제105조 제3항에 의하면 양도차익이 없거나 양도차손이 발생한 때에도 양도소득과세표준 예정신고 의무가 있는 것이며, 같은 법 제110조 제2항에 의하면 당해 연도의 과세표준이 없거나 결손금액이 있는 때에도 양도소득과세표준 확정신고의무가 있는 것입니다. 특히 협의매수, 수용, 공매, 경매, 교환, 대물변제, 현물출자의 경우에 양도세 신고는 필수지만, 이 같은 사실을 몰라 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