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31-214-4314

수원, 광교, 용인지역 지식산업센터,사무실, 상가 중개전문 부동산

굿비즈부동산 중개사이트 바로가기

2021/09 11

[월세]기흥 지식산업센터 사무실 임대/소형사무실/업무환경 최고

오늘 소개하는 임대물건은 2018년 입주를 시작하고 있는 지식산업센터 사무실입니다. 첫 입주인만큼 호실 내부는 깨끗하고 발코니에서 보이는 창밖의 풍경이 아주 멋진 호실입니다. 임대 호실은 2개 호실(전용면적 11평, 12평형)이며 확장해 사용할 경우에는 실사용면적 23평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로 제공되는 발코니까지 사용하면 27평 가까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지는 지하2층~지상10층, 연면적 50,103평 규모로 지식산업센터, 기숙사, 상가 등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지상 8층까지는 차량이 진입할 수 있도록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적용하였으며, 업무시설은 야외 휴게실과 함께 9층, 10층에 배치하였습니다. 저층에는 입주기업들을 위해 카페테리아, 구내식당, 프렌차이즈, 편의점 등 다양한 생활 편의설들..

신동탄 헤센 IT타워 지식산업센터 분양, 수원 망포역세권 단지로 주목!

위 조감도는 올 10월 분양 예정인 '신동탄 헤센 IT 타워' 지식산업센터 모습입니다. 분양단지는 행정구역상 화성시에 속하지만 분당선 망포역에서 도보로 접근할 수 있어 수원 생활권에 포함되는 단지입니다. 영통구 망포는 수원 삼성전자를 비롯해 기흥 삼성전자 반도체 생산기지인 나노시티 기흥, 화성캠퍼스, 삼성 DSR 등과 수원, 동탄 산업단지와도 가까워 전통적으로 크고 작은 기업들이 타 도시에 비해 월등히 많은 지역으로 분류되는 곳입니다. 최근 수원지역를 비롯해 인접지역에 분양하는 지식산업센터들 모두 분양 시작과 동시에 완판 기록을 이어가고 있는 것도 우수한 교통여건과 기업수요 때문인데요. 10월에 분양을 앞두고 있는 '신동탄 헤센 IT 타워' 또한 기존의 우수한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고 주변에 개발호재..

지식산업센터 매매 시 무조건 포괄양수도 계약으로 하면 안된다

사업용 부동산인 지식산업센터를 양도할 때 건물분에 대한 부가가치세는 매도인이 징수하여 납부하도록 하고, 나중에 매수인이 부가가치세를 환급받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런 복잡한 절차를 간단하게 처리하기 위한 목적으로 포괄양수도 계약으로 하는 경우가 있는데, 포괄양수도 계약은 일정한 요건을 충족해야만 가능합니다. 특약에 "건물분에 대한 부가가치세는 포괄양수도로 한다"라는 문구를 넣었음에도 불구하고 양도인에게 부가가치세를 추징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와 같은 경우는 포괄양수도 계약에 대한 이해가 부족했기 때문입니다. 사업용 부동산을 매도할 때는 사업자로 매도하는 것이므로 건물 가격에 대해 부가가치세를 징수하고 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하지만 부가가치세법에서 재화의 공급으로 보지 않는 '사업의 포괄양..

[월세]기흥 지식산업센터 공장 임대/전용41평/드라이브인 호실

오늘 소개하는 임대물건은 제조형 공장, 물류창고 등으로 특화된 기흥 지식산업센터입니다. 임대물건은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적용된 호실로 물류 운송이 많은 제조업이나 도소매 기업에게 추천하는 물건이며 실사용 면적은 41평입니다. 서비스로 제공하는 발코니 면적까지 합치면 43평 정도 사용 가능합니다. 높은 층고(5.4m)를 활용해 복층으로 구성하면 훨씬 넓은 면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류(원자제, 완제품 등)가 많은 기업들이 주로 복층으로 만드는 경우가 많은데 공간을 분리해 아래층은 창고로 윗층은 사무공간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는 제조공장으로 사용하는 기업의 경우 별도의 업무공간(사무실)을 설치하기 위해 복층으로 만들기도 합니다. 임대물건의 특장점은 컨테이너 차량이 진입할 수 있는 하역장과 화물차..

수원 테크트리영통 전용25평 임대/지식산업센터(공장)/드라이브인 호실

오늘 소개하는 임대물건은 2021년 11월 말부터 입주를 시작하는 수원 '테크트리 영통'입니다. 수원 최초로 업무 복합단지(공장, 사무실, 기숙사, 상가 등)로 구성되었으며, 삼성전자, 디지털시티와 인접하면서 수인분당선 망포역과 매탄권선역을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입지에 공급한 지식산업센터입니다. 임대물건은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적용된 호실로 물류 운송이 많은 제조업이나 도소매 기업에게 추천하는 물건이며 실사용 면적은 25평입니다. 서비스로 제공하는 발코니 면적까지 합치면 30평 정도의 크기며, 높은 층고(4.8m)를 활용해 복층으로 인테리어 할 경우에는 훨씬 넓은 면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테크트리영통 드라이브인 호실은 대부분 실사용 기업들이 분양받았기 때문에 임대물건이 많지 않습니다. 특히 중..

기흥역 실사용 37평 지식산업센터 사무실 임대

오늘 소개하는 임대물건은 수인분당선 기흥역과 도보8~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는 첨단지식산업센터 '기흥ICT밸리 SK V1'입니다. 2021년 6월부터 입주를 시작하고 있는 단지는 분양 초기부터 경기남부권 랜드마크 건물로 평가받으면서 실수요 뿐만 아니라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았던 지식산업센터입니다. 이렇다보니 입주를 시작한 현재도 기업들의 입주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데요. 사무실 이전을 계획하고 있는 기업이라면 지금과 같은 시기가 최적의 조건으로 임대물건을 구할 수 있는 시기이며, 지금은 입주를 결정하시면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렌트프리, 인테리어 등 좋은 조건으로 임대를 할 수 있습니다. ◑ 임대 안내 물건종류 기흥 첨단지식산업센터 임대면적 전용) 37.23평/공급) 71.54 임대료 보)2,000..

지식산업센터 임대사업 방법과 절차

최근 아파트, 오피스텔 등 정부의 부동산 규제가 강화되자 투자처를 찾기 못한 부동산 자금이 상업용 건물로 분류되는 지식산업센터로 몰리고 있습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실수요자(법인)의 매입 비율이 70%였지만 요즘은 투자자(임대사업자) 비율이 70%에 달할 정도입니다. 무엇보다 지식산업센터로 투자자가 몰리고 있는 것은 개인이 임대 목적으로 구입하는 것이 가능해진데다 임대수익을 안정적으로 올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주로 개인사업자가 입주하는 상가와 달리 중소 규모 기업이 입주하기 때문에 임대료가 밀리거나 갑자기 공실이 생길 위험이 비교적 적다고 보는 것입니다. 하지만 지식산업센터는 중소기업 육성을 위해 지원하는 시설인 만큼 실입주하는 중소기업에게는 취득세의 50%, 재산세의 37.5% 등 감면 혜택이 있..

지식산업센터 입주가능 업종과 임대 사업 가능 여부

정부의 주거용 부동산에 대한 규제와 최저금리 영향으로 투자처를 찾지 못한 시중 부동자금이 수익형 부동산에 몰리면서,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지식산업센터를 분양받으면 오피스텔처럼 부가가치세 환급도 받을 수 있고 전매도 비교적 자유롭다는 생각 때문에 쉽게 투자에 나서는 경우가 많은데요. 지식산업센터는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기업용 부동산인 만큼 리스크가 매우 큰 부동산입니다. 만약 지식산업센터 투자를 고려한다면 사전에 꼼꼼히 살펴야하는 내용들이 많습니다. 입지에 따른 투자 안정성과 환금성 분석은 기본이며, 단지별 입주자격과 임대사업 허용 여부 등을 반드시 체크해야 투자 실패를 줄일 수 있습니다. 과거 '아파트형 공장'으로 불렸던 지식산업센터는 단독으로 공장이나 사무실을 짓기 ..

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계약갱신요구권」「권리금」「원상회복 의무」

2018년 상가건물임대차보호법이 일부 개정되면서 기존 계약 당사자 간에 혼선이 생기고 있습니다. 상가임대차와 관련하여 가장 많이 물어보는 것이 계약갱신 여부, 권리금 회수 여부, 원상회복의무 여부 등입니다. 1. 계약갱신요구권 및 묵시적 갱신 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은 일정한 요건 하에 임차인의 계약갱신요구권 및 계약의 묵시적 갱신을 규정하고 있는데요. 지난해 개정된 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에 따르면 '2018년 10월 16일 이후 최초로 체결되거나 갱신되'는 임대차계약의 임차인은 최초의 임대차 기간을 포함한 전체 임대차기간이 10년을 초과하지 아니하는 범위에서 계약갱신요구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2018년 10월 16일 이전에 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위 일자 전에 이미 한 번 이상 계약을 갱신한 임차인..

지식산업센터 복층으로 만들 경우, 불법? 합법?

최근 서울 수도권에 공급한 지식산업센터에 복층을 설치하거나, 발코니를 확장하는 등 불법 증축 사례가 증가하자 지자체는 단속 규정을 만들어 불법 증축에 대하여 원상복구는 물론 이행강제금과 과태료를 부과한다는 방침입니다. 지식산업센터의 발코니를 확장하거나 복층을 설치하는 것이 합법인지 불법인지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투자자들이 넓은 공간을 사용할 수 있다는 말만 믿고 증축하면 원상복구와 강제이행부담금 등의 행정처분과 금전적 피해를 볼 수 있습니다. 일부 분양 업자들이 섹션 형태로 분양하는 지식산업센터의 무단증축(복층, 발코니 확장) 행위는 건축법상 불법으로 이행강제금이나 과태료 부과 대상이지만, 현실적으로 복층 시설물에 대해 이행강제금이 부과된 사례는 거의 없어 증축해도 무방하다고 말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