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31-214-4314

수원, 광교, 용인지역 지식산업센터,사무실, 상가 중개전문 부동산

굿비즈부동산 중개사이트 바로가기

2021/07 9

사업자등록을 하지 않았을 경우 상가건물임대차보호법 적용 여부

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은 민법에 대한 특별법으로 상가건물 임대차에 관해 국민 경제생활의 안정을 도모할 목적으로 시행되었습니다. 이 법의 보호를 받는 임차목적물은 사업자등록 대상이 되는 상가건물에 적용되고, 임대차 목적물의 주된 부분을 영업용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도 적용됩니다(제2조제1항). 따라서, 사업자등록을 할 수 없는 동창회 사무실, 종교단체 사무실, 자선단체 사무실 등과 같은 비영리단체의 건물임대차에는 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즉, 상가건물임대차보호법 적용 대상은 기본적으로 사업자등록을 하는 것을 전제로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임차인이 사업자등록 신청을 하지 않았어도 영리목적 영업을 수행했다면 상가건물임대차보호법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문제는 일부 규정이 제한적으로 적용됩니다...

기흥지식산업센터 '전용 35평' 임대/기흥테라타워/제조형 공장 추천

최근 편리한 도시 인프라와 교통 여건을 갖추고 있으면서 다양한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들이 인기가 많은데요. 저성장 기조와 코로나19로 인해 경제환경이 어려워진 기업들이 불황에 대처하기 위해 비용 절감 차원에서 지식산업센터를 선택하고 있는 것입니다. 기흥 지식산업센터 분양과 입주 문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도 높은 규제와 비용 절감을 이유로 많은 기업들이 이전해 오고 있는 것입니다. 기업들이 기흥지역을 선택하는 것은 삼성전자의 반도체 생산기지인 나노시티 기흥, 화성캠퍼스, 삼성DSR 등이 위치해 있는 데다 수원 영통, 화성, 동탄과도 가까워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임대물건 안내 오늘 소개하는 물건은 기흥서천지구 첨단 R&D 연구 단지에 공급한 지식산업센터입니다..

기흥 지식산업센터 단지 안내, 제조업 및 첨단업종 입주 가능

정부의 부동산 규제로 인해 갈 곳 없는 부동산 자금들이 수익형 부동산인 지식산업센터로 몰리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편리한 도시 인프라와 교통 여건을 갖추고 있으면서 다양한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가 투자자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물론 이런 지역은 임대수요도 꾸준히 상승하고 있어 공실 우려도 거의 없습니다. 용인 기흥지역과 같은 곳이 대체로 기업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인데요. 기흥은 성장관리권역에 속하면서 수원 생활권에 포함되어 있어 편리한 도시 인프라로 인해 업무편의성이 뛰어난 데다 다양한 세제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보니 분양과 입주 문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기흥지역이 기업들에게 인기가 많은 것은 삼성전자의 반도체 생산기지인 나노시티 기흥, 화성캠퍼스, 삼성DSR 등 대기..

광교 중소형 사무실 임대/전용15평/섹션오피스 빌딩/업무환경 최고

오늘 소개하는 물건은 광교중심업무지구에 위치한 업무용 빌딩입니다. 중소형 평형으로 되어 있는 섹션오피스 빌딩으로 입주기업들의 업무 만족도가 높은 곳입니다. 프라임 오피스빌딩 못지않은 지원시설과 커뮤니티 환경 때문에 입주 문의가 끊이지 않는 곳으로 현재는 공실이 전혀 없는 상태입니다. 특히 최근에는 정부가 사회적경제 청년혁신가 지원 사업을 시행하면서 2030 세대의 창업 붐이 일면서 10~20평대의 중소형 오피스 임대물건 구하기가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이 때문에 임대료도 많이 상승했는데요. 현재 10평 사무실의 경우 보증금 500만 원에 월 50~60만 원 정도이며, 15평 사무실이 보증금 1,000만 원에 월 80~90만 원 정도입니다. ◑ 매물 안내 ○ 위치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구갈동 ○ 임대면..

기흥ICT밸리 SK V1 지식산업센터/전용36평/골프장 조망/업무환경 최고

오늘 소개하는 임대물건은 골프장 조망을 할 수 있는 B동 중층 호실입니다. 인접한 호실까지 포함해 최대 80평까지 사용 가능하며 일반 업무용 사무실, 연구실, 실험실 또는 제조업 공장 등록을 해야 하는 기업도 입주가 가능합니다. 입주 초기인 만큼 빠른 입주가 가능하면 좋은 물건을 저렴하게 임대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기흥ICT밸리 SK V1 입주 가능한 시설은 「산업집적법 제28조의5(지식산업센터에의 입주)」 에 따라 ① 제조업, 지식기반산업, 정보통신산업, 그 밖에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사업을 운영하기 위한 시설, ②「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 제2조제1항에 따른 벤처기업을 운영하기 위한 시설, ③그밖에 입주업체의 생산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시설로서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시설 등입니다. 입주 불..

기흥ICT밸리 SK V1 지식산업센터 단지 안내

기흥ICT밸리 SK V1은 2018년 분양한 초대형 첨단 지식산업센터이며, 2021년 6월 사용승인 완료되어 현재 입주 진행 중에 있습니다. 분양 초기부터 역세권 입지에 수원CC골프장을 영구 조망권으로 확보한 국내 최초의 지식산업센터라는 꼬리표가 붙을 정도로 관심을 많이 받았던 단지입니다. 현재는 프리미엄도 높게 형성되어 있는 데다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체도 상당한 편이어서 향후 용인 플랫폼시티와 더블어 판교, 기흥, 동탄을 연결하는 첨단산업벨트의 중심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1. 단지 개요 단지는 42,777㎡ 대지에 연면적 197,690.26㎡(59,906.13평) 지하 6층~지상 29층 규모로 구성된 지식산업센터입니다. 저층부 지하 1층부터 1층까지는 지원시설인 상가, 어린이집, 지상 2층은 컨벤션센..

상가임대차 기간 10년 초과했어도 권리금 회수 가능할까?

'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에서는 임차인의 안정적 상가 운영을 위해 전체 임대차 기간이 10년을 초과하지 아니하는 범위에서 계약갱신 요구를 인정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 기간 동안에는 후속 임차인은 주선할 권리와 권리금 회수 기회도 함께 보장됩니다. 그럼 임대차 기간이 10년을 초과하여 계약갱신요구권을 행사할 수 없을 때는 어떻게 될까? 이때는 임대인이 상가를 비워달라고 하면 임차인은 상가를 비워줄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권리금이 있다면 권리금을 회수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 제10조의3(권리금의 정의 등) ① 권리금이란 임대차 목적물인 상가건물에서 영업을 하는 자 또는 영업을 하려는 자가 영업시설ㆍ비품, 거래처, 신용, 영업상의 노하우, 상가건물의 위치에 따른 영업상의 이점 등 유형ㆍ무..

기흥지식산업센터, 사무실 임대/전용20평/업무편의성 최고

◑ 매물 안내 ○ 임대면적 : 전용) 20.96평/공급) 41.84평 ○ 임대료 : 보) 1,000만원/월) 80만원 ○ 해당층/전체층 : 10층/10층 ○ 방향 : 동향 ○ 용도 : 지식산업센터(공장) ○ 추천용도 : 업무시설(사무실), 연구실, 제조업 ○ 관리비 : 12만원 ○ 주차 : 무료 협의 ○ 엘리베이터 : 14대(화물2대, 비상2대) ○ 입주가능일 : 즉시 ○ 건축년도 : 2020년05월 ○ 인근 지하철 : 분당선 영통역 단지 안내 1. 단지개요 오늘 소개하는 임대물건은 이런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공급한 지식산업센터입니다. 대부분의 단지들이 연면적 5만 평 이상으로 제조형 공장은 물론 사무실, 연구실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일반 오피스형 지식산업센터로 공급되었습니다. 대단지인 만큼 입주기업들..

카테고리 없음 2021.07.02

기흥지식산업센터, 기흥ICT밸리 임대/전용36평/남향/조망good

1. 매물 안내 ○ 임대면적 : 전용) 36.22평/공급) 71.55평 ○ 임대료 : 보) 2,000만원/월) 200만원 ○ 해당층/전체층 : 12층/29층 ○ 방향 : 남향 ○ 용도 : 지식산업센터(공장) ○ 추천용도 : 업무시설(사무실), 연구실, 제조업 ○ 관리비 : 30만원 ○ 주차 : 무료 협의 ○ 엘리베이터 : 9대(화물1대, 비상2대) ○ 입주가능일 : 즉시 ○ 건축년도 : 2021년06월 ○ 인근 지하철 : 분당선 기흥역 도보 10분 단지 안내 1. 단지 개요 기흥ICT밸리 SK V1는 경기 용인시 기흥구 구갈동 259-1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6층~지상 29층, 2개동(A, B블록), 연면적 19만㎡ 규모의 첨단 지식산업센터입니다. 저층 부분은 지원시설로 근린생할시설과 문화시설이 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