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세담부동산

관리자
달력
«   2018/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애드센스

티스토리 뷰

□ 테마 : 홈 오피스 인테리어

건물 : 오피스텔

면적 : 전용 25㎡ (약 7.5평)

스타일 : 유럽식 보헤미안

용도 : 주거 + 오피스 겸용


급속도록 발달한 인터넷이나 통신시설, 스마트 기기의 개발로 업무 스타일은 고정된 장소가 아닌 업무 성격과 행태에 따라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다. 또한 원격조정이 가능한 소프트웨어 등으로 인해 구태여 사무실을 따로 두고 사업을 해야 할 필요성이 없어졌으며, 이에 따라, 많은 소호 사업자들은 자신의 주택을 오피스로 겸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는 점점 더 가속화 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오늘 소개할 테마는 홈기능과 오피스 기능을 겸한 오피스텔 인테리어 디자인이다. 디자인 컨셉은 자유분방함을 추구하는 젊은 세대들의 트렌드를 반영하였다. 좁은 공간을 넓게 보이게하기 위해 화이트로 깔끔하게 공간을 구성하였으며, 세련된 멋을 강조하기 위해 가구나 소품 등을 보헤미안 스타일로 배치하였다.






액자나 책꽃이가 실내공간을 답답하게 만든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액자 하나로 공간이 조금 더 넓어 보이거나 고급스럽고 세련되게 보일 수 있다. 특히 뉴트럴한 그레이 톤이나 브라운 톤은 화이트 컬러 벽과 고급스럽게 어우러져 계절에 상관없이 아늑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요새 유행하는 창문 커튼은 창만 가리는 정도의 크기가 아닌 천장부터 바닥까지 전부 커버할 수 있도록 하여 공간을 넓게 보이도록 하는 것이 인기이다. 욕실의 샤워 커튼도 마찬가지로 크게하는 것이 좋다.








욕실에 들어가지 않고 가볍게 손을 씻을 수 있게 만든 세면기 설치 공간은 블랙과 화이트를 데비되게 사용하여 깔끔함을 강조하였으며, 수납은 세면대 하부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주방 모습





침실은 복층구조 만들어 2층에 배치하였으며 침대 아래부분은 작은 책상과 수납공간을 넣어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좁은 공간이 확장되어 넓게 보이도록 화이트로 마감한 다음 블랙 컬러 소품들을 사용하여 미니멀하게 침실을 꾸몄다. 





컴퓨터 등을 설치하여 업무 책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든 공간. 장시간 작업을 해야하는 경우에는 조금 불편할 수 도 있겠다. 




" 공간을 꾸미는데 무조건 많은 비용과 시간이 들 것이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먼저 어떤 공간으로 사용할 것인지 결정한 다음 불필요 한 것들은 치우고, 본인이 좋아하는 것들로 채워 넣으면 된답니다.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