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규제가 강화되면서 시중의 갈 곳 잃은 돈이 단지 내 상가로 몰리고 있습니다. 저금리에 투자할 곳이 마땅치 않은 상황에서 일반 상가에 비해 탄탄한 자체 수요를 확보해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얻을 수 있는 곳이 단지 내 상가이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수익형 부동산은 최근의 정부 규제에서 멀찌감치 벗어나 있다는 점도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이기 때문에 요즘 안정적이면서도 착한 가격의 단지내상가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이 늘고있네요.


그럼 지금부터 단지내상가의 장, 단점과 경쟁력있는 "광교 자연앤힐스테이트" 단지내상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택법의 적용을 받아 건축하는 아파트 단지 내에 설치하는 상가를 말합니다. 구매시설 및 생활시설로 편의품, 생활서비스 제공이 목적인 상점이 입점하게 되는데요. 배후지는 아파트 단지를 중심으로 단골 고객과 가족단위 고객을 잘 유치하면 매출의 변동이 안정적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편의점, 슈퍼, 청과점, 안경점, 세탁소, 인테리어점 등 생활편의형 업종이 입점하게 됩니다.






[ 광교자연앤힐스테이트 아파트와 단지내상가를 연결한 계단 ]


첫번째, 배후 수요를 아파트 단지로 하기 때문에 고정수요 확보로 안정적인 매출 기대할 수 있음.

두번째, 주택법의 적용을 받아 생활편의 업종에 대한 보호로 과대경쟁을 피할 수 있음.

세번째, 가격이 저렴하여 리스크가 적음

네번째, 생활편의형 업종은 집중도가 높아 소비유도가 쉽게이루어짐






[ 체육 시설과 붙어있는 단지내상가 모습 ]


첫번째, 배후지가 아파트 단지라는 좁은 한계성 때문에 수익이 적을 수 있음

두번째, 아파트 단지내에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떨어짐

세번째, 강력한 고객집객력이 떨어짐

네번째, 업종 제한으로 상권팽창의 한계성이 있음

다섯번째, 주변에 근린상가가 있을 경우 경쟁에서 밀릴 수도 있음








[ 광교중앙역과 바로 연결된 자연앤힐스테이트 단지내상가 ]


첫번째, 임대, 소형아파트의 단지내 상가는 노년, 저소득층이 거주하는 경우가 많아 구매력이 떨어짐

두번째, 20, 30평형대 아파트는 주로 30~40대가 거주하며 수입과 지출, 소비력이 높아 상가수익이 높음

세번째, 40평형대 이상 대형 평형 아파트의 경우 세대수가 아이들 보다는 성인들로 이루어져 자동차를 가지고 대형쇼핑몰이나 마트로 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단지내 상가의 수익이 높지 않음







단지내 상가의 경우 생활편의시설 입점이 유리합니다.

슈퍼, 문구점, 제과점, 분식점, 세탁소, 놀이방, 보습학원, 소아과, 내과, 편의점, 안경점, 학원, 약국, 미장원 등이 있습니다.







광교중앙역과 바로 연결되어 있는 자연앤힐스테이트 아파트는 1764세대에 달하는 30평형대 대단지로 되어있어 단지내 상가 입지로 최고인 아파트입니다.

 

특히 광교중앙역 1,2번 출구와 바로 맞닿아 있는 초역세권 상가로 접근성을 높이기위해 스트리트형으로 배치하고

단지내상가와 아파트 사이에 계단을 설치하여 입주민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광교중앙역 유동인구와 입주민을 모두 흡수할 수 있는 최적의 입지조건을 갖춘 단지내 상가입니다. 광교신도시 아파트는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았지만 상가는 이제 시작 단계이기 때문에 군데군데 비어있을 정도로 관심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 신청사와 함께 조성될 가로 녹지 계획 ]


하지만 도청과 컨벤션센터가 들어서고 광교신도시가 완성되는 2020년이 되면 자연앤힐스테이트 단지내상가는 역과 컨벤션센터, 호수공원을 잇는 메인스트리트의 중심에 위치하게 될 것입니다.

아직은 저평가된 자연앤힐스테이트 단지내상가는 지금 투자해도 절대 늦지 않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세담이에게 문의주세요.





Posted by 세담 주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