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7월 15일(토) 경기도 신청사를 포함한 경기융합타운 건립 기공식이 열리면서 다시한번 광교가 주목받고 있는데요. 광교중앙역과 가까우면서 신청사 바로 인접해 있는 자연앤힐스테이트 아파트 부동산의 경우도 요즘 광교신도시 부동산에 대한 매수문의가 많아졌다고 합니다.


특히 단지 내 학교가 있고 초역세권에 위치한 광교자연앤힐스테이트 아파트는 주변 아파트 가격의 평당 가격을 웃돌며 광교신도시의 주택 가격을 이끌어가는 역할을 하고 있답니다.






자연앤힐스테이트아파트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에 위치한 자연앤힐스테이트아파트는 2012년 12월 입주한 최고 35층, 총 18개동 1764세대 규모며, 단지 앞으로 광교역사공원, 광교중앙공원이 펼쳐져 있고 원천호수를 내려다볼 수 있을 만큼 조망도 뛰어난 아파트입니다. 







교통 환경으로는 지난해 신분당선 광교중앙역이 단지 정문에 개통되면서 접근성 또한 매우 편리해 졌는데요. 전철로 강남역까지 30분이면 이동 가능하고 광교IC, 동수원IC, 영동고속도로 역시 인접해 있어 자가용 출퇴근도 매우 용이합니다.







자연앤힐스테이트아파트는 광교신도시의 중심으로 광교테크노밸리, 아주대와 인접해 주변 상권이 잘 형성되어 있습니다. 단지 인근에는 광교센트럴타운이 있고 롯데아울렛, 아이플렉스,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이마트 등 대형 편의시설도 다양한데요. 무엇보다도 단지 내에 광교고, 신풍초가 있고 다산중, 연무중, 산의초 등과 함께 학원가가 잘 형성되어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이와 같은 장점에도 불구하고 저평가되어 있는 것이 있는데요. 

바로 자연앤힐스테이트 단지내 상가입니다."

중심상업지구에서 부터 경기도 신청사, 컨벤션센타, 호수공원까지 이어지는 중심도로 구간에 위치하고 있으면서도 아직까지 가로상권이 형성되지 않아 저평가를 받고 있는 곳입니다.

2020년 신도청과 컨벤션센터(2019년)가 완공되면 광교중앙역에서부터 컨벤션센터와 호수공원까지 연걸하는 중심거리가 될 것입니다.  







신분당선 광교중앙역 1번 2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한 자연앤힐스테이트는 역에서 나오면 바로 아파트가 있다는 우수한 입지조건으로 인해 지금은 거의 2배 가까이 아파트가격이 상승하였습니다.

광교신도시는 아파트 뿐만 아니라 오피스텔 가격도 전반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앞으로 들어설 경기도 신청사를 비롯하여, 법조타운, 컨벤션센터등 인구유입이 대거 예상되는 호재가 가득하여 기대심리가 반영된 때문입니다.







도청사 지하에 약 4000여대를 주차할 수 있는 통합주차장도 신설될 예정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차를 지하에 대고 출입구를 통해 지상으로 올라올 것입니다.

광교입주민들이 지하절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항상 이곳은 거쳐갈수 밖에 없겠죠!

 유동인구의 10배 이상은 증가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바로 인접해 있는 자연앤힐스테이트 단지내 상가가 도로 역세권 상권의 가장 많은 수혜를 받을 것으로 봅니다. 여기에 기존 입주민들을 더해 주변 단지 아파트 입주민들도 항상 이용할수 있는 위치에 있기 때문에 상가 유입 수요는 엄청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초기에 임대가 잘 맞추어지지 않았던 점포들도 지하철역이 개통되면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제 공실도 거의 없는 상태지만 상가 문의도 많아졌답니다. 



궁금한 내용 있으시면 

언제든 부담없이 "세담이"에게 연락주세요^^




Posted by 주엔